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한국기술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04.06  13:20:18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사각지대 해소 위해 상호 협력키로

[뉴스에이=전국 취재국장 김정석]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군민 안전문화 의식 향상과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6일 서울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이용부 보성군수와 김재권 한국기술사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기술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교량, 복지시설 등 각종 재해취약시설에 대해 공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관련 각종 위원회 및 사업 자문위원으로 기술사를 위촉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사업 추진시 해당분야 기술 자문, 보성군 복지시설 안전점검 실시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한국기술사회는 1965년 창립 이후 건설․기계․전기․정보통신․농림어업 등 84개 분야에서 약 4만여명의 기술사들을 보유하고, 국가 간 기술사 상호인정 사업을 추진하는 등 안전한 국가 건설 및 산업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보성군은 재난취약시설 121개소를 특정관리 대상시설 및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관리 시설로 지정해 정기적인 안전점검 및 해빙기, 행락철 등 시기별로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재해위험지역 해소를 위한 정비 및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용부 군수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난 안전을 비롯한 각종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보성군의 안전지수를 높이고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