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전통문화체험을 통한 태백산맥 속으로 go! go!

기사승인 2017.05.22  13:20:09

공유
default_news_ad1

- 천연염색, 봉숭아 꽃물들이기, 삼베짜기 등

[뉴스에이=전국 취재국장 김정석]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 태백산맥문학관에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소설 ‘태백산맥’에 등장하는 전통문화체험을 주제로 하는 ‘태백산맥 속으로 go! go!’를 진행한다.
 
주민, 관광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소설문학과 자연스러운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며, 팬플룻 연주, 통기타, 시낭송, 성악, 판소리, 동화, 마술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단오날 창포물에 머리감는 소화’, ‘천연염색 하는 외서댁’, ‘봉숭아 꽃물들이는 외서댁’, ‘삼베짜는 죽산댁’, ‘콩나물, 갱엿물 만드는 들몰댁’ 등 소설 속 등장인물 묘사체험을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등 독창적이고 색다른 경험의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설 태백산맥에 등장하는 전통문화체험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현장학습지로 특히 각광받고 있다”며 “향후 운영횟수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으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전통문화 향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보성군청 문화관광과(061-850-520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성군 태백산맥문학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소설 태백산맥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