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흥소방서 개청

기사승인 2017.05.25  19:57:12

공유
default_news_ad1

- - 독자적 소방업무 추진 가능해 군민안전에 큰 역할 기대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광할한 면적과 노령화 인구, 반도인 지형 등 각종 재난과 사고발생 취약지역인 고흥에 소방서가 개청 돼 구난구조는 물론 군민들의 안전생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전남 고흥소방서는 고흥군 풍양면 고흥로 1330번지의 부지에 총사업비 25억1천7백만 원을 투입해 지상 3층의 현대식 건물에 사무실과 차량격납고 등을 갖추고 소방공무원 124명이 배치돼 화재진압과 응급구조에 필요한 소방차량과 특수 장비가 비치돼 화재는 물론 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에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준공식에서 김갑섭 도지사 권한대행은 “고흥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고흥소방서의 승격출범을 도민과 함께 축하하고 열악한 근무환경에서도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최 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청식에 참석한 한 군민은 “소방서가 설치됨으로서 소방력이 보강돼 구조․구급 등 양질의 소방서비스 혜택은 물론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동안 고흥지역은 보성소방서 관할로 각종 재난발생 신고 때는 보성소방서를 경유해 고흥119안전센터로 출동지시가 떨어지는 등 현장 즉각 대응에 다소 지연되고 또한 인력부족으로 인해 소방사각지대 해소에도 미흡하다는 군민들의 불평이 있었다.
 
고흥소방서는 2개과(소방행정과, 방호구조과)에 대응단, 구조대, 119안전센터 등으로 편성돼 2개읍 14면과 도서지역 등을 대상으로 화재진압, 구조, 구급활동과 화재예방 활동과 소방대상물의 안전을 담당하는 파수꾼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고흥군 관내에서 올 상반기에 만 59건의 화재가 발생해 1명의 부상자와 6억여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고 160건의 구조출동과 928명이 구급차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소방 수요가 타 시군에 비해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