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 여름방학동안 몸도 마음도 쑥쑥!

기사승인 2017.07.05  09:30:52

공유
default_news_ad1

- 비만예방을 위한 ‘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 척추측만증 예방을 위한 ‘허리튼튼 운동교실’,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리고자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 운영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어릴 때 다져진 식습관 및 운동습관이 성인이 됐을 때의 건강상태를 결정하므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소 바쁜 학업과 생활로 시간이 없던 우리 아이들, 여름방학을 이용해 광진구 보건지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중곡보건지소에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성장기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가족 모두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생활화하고자 마련됐으며,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실습 및 체험위주로 실시한다.
 
먼저,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 있다.
 
대상은 초등학교 학생 가운데 BMI 25이상 비만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일정은 오는 8월 12일과 19일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 10시 부터 2시간 동안 2주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은 각 회차별로 ▲ 올바른 성장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통해 골고루 알맞게 먹기 ▲ 담배의 유해성, 담배 거절하는 방법 배우기‘어린이 흡연예방 교육’▲ 성장판 자극 스트레칭 및 근력강화 운동 ▲ 소중한 내 몸 알기, 올바른 성 정체성 파악‘어린이 성교육’등을 진행한다.
 
또한 사춘기 전후 성장기에 발생하는 척추측만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청소년의 신체발달에 기여하고자‘허리튼튼 운동교실’도 운영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이상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일정은 오는 8월 8일과 9일 양일간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다.
 
교육은 ▲‘1회차’에는 척추건강 자가진단법과 생활 속 올바른 척추자세를 배우고 ▲‘2회차’에는 함께 척추 스트레칭, 탄력밴드 및 짐볼을 이용한 허리근력운동을 실시한다.
 
‘토요 어린이 건강교실-몸도 맘도 쑥쑥이’와‘허리튼튼 운동교실’은 모두 중곡보건지소 5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한다.
 
모집은 7월 10일부터이며,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30명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리고자 8월 1일부터 18일까지 3주간 구강보건실에서‘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하며, 지역 내 7세에서 13세의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은 현미경을 통한 입속세균 관찰,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체험, 퀴즈로 알아보는 치과상식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곡보건지소 운동상담실(☎450-1429), 구강보건실(☎450-1466)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부모님들도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꾸준히 실천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