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진구 모래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아

기사승인 2017.07.11  07:59:21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진구,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지역 공원 내 모든 모래놀이터 11개소에 친환경 고온 스팀소독 실시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경수야~ 우리 모래로 집을 만들어 볼까?” 흙으로 만지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오감이 발달할 수 있지만, 기생충이나 각종 오염에 노출되기 쉬운 모래놀이터에 아이들을 보내는 엄마들은 걱정이 앞선다.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공원 내 모래놀이터 소독’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작업은 놀이터를 이용하는 어린이 위생에 악영향을 끼치는 개회충알과 세균 등을 제거하여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해마다 분기별로 모래 놀이터에 대해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3분기 소독은 지역 내 모래놀이터가 설치된 공원 11개소 ․ 410㎡를 대상으로 모래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
 
소독작업은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환경도 해치지 않으며 살균 ․ 살충 효과가 매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친환경 고온 스팀(수증기)를 이용한 세균과 기생충알 박멸로 진행된다.
 
소독과정은 ▲바닥 미끄러짐, 긁힘 ․ 찢김 ․ 찔림 등 놀이터 사고 예방을 위한 모래 속 이물질 제거 ▲모래의 경도 유지와 자외선 살균 효과를 위한 모래 뒤집기 ▲모래 속 병원성 세균과 개회충 살균을 위한 모래 소독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만지며 놀 수 있도록 수인성 전염병 예방작업을 위한 놀이터 내부 놀이 시설 소독 공정으로 실시된다.
 
한편 구는 모래 소독 뿐만 아니라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오래된 그네와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를 교체하는 ‘어린이가 안전한 공원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앞으로도 미래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공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