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성료’

기사승인 2017.07.12  16:22:01

공유
default_news_ad1

-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천년의 땅 보성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1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이용부 보성군수를 비롯한 임명규 도의회 의장, 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5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보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고재순) 주관으로 여성지도자들의 화합 및 역량을 결집하고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천년의 땅 보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7080 추억의 음악콘서트’, ‘보성아리랑예술단’의 보성소리 공연, 유공자 표창패 수여, 격려사, 여성단체회원들이 그동안 양성평등을 위해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용부 군수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를 초빙해 ‘여성리더의 회복 탄력성’특강, 생활개선보성군연합회 회원들이 만든 작품 전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 홍보, 여성일자리 취업상담 운영, 보성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여성단체 회원들이 함께한 아동, 여성의 폭력예방 캠페인도 펼쳤다.
 
고재순 회장은 “여성의 역량강화와 지위향상에 힘써 남녀가 평등한 천년의 땅 보성을 만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우리 군민은 물론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며, 지역 화합을 위해서는 여성지도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여성일자리사업 지원, 취․창업교실 운영, 여성회관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정 산모도우미사업 추진 등 여성의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