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성군,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실시

기사승인 2017.07.13  13:47:52

공유
default_news_ad1

- 30초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건강지켜요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국장]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맞아 식품매개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녹차골향토시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고 교육 리플릿 및 스티커, 부채 등 홍보물을 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 주요 발생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며, 아래 사항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각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수족구병, 유행성 눈병, 급성 호흡기 감염증 등 대부분의 감염병은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손쉽게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열, 설사가 있거나 눈, 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군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 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