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진군 국비 18억원 확보 강진군 읍내 활기 찾는다

기사승인 2017.08.24  14:01:1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민이 원하는 국토부 맞춤지원 공모 ‘강진읍 동성리’ 선정소통공간 조성 등 주민 혜택… 사의재 27억원 투입 이어 활성화

[뉴스에이=전국 취재국 김정석] 전남 강진군이 국비를 확보해 강진읍 동성리 일대를 새롭게 정비,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한다.

강진군은 지난 22일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100% 국비 18억원을 지원받는다.

‘문화와 힐링으로 탐나는 마을 탐진 동성리 프로젝트’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부터 3년간 펼쳐진다.

특히 강진읍 동부권 활성화를 위해 국비 27억원이 투입돼 이미 진행되고 있는 ‘사의재’프로젝트에 이어 두 번째 성과로 주민들의 기대를 한껏 부풀게 하고 있다.

군은 이번 사업유치 성공을 통해 주민들의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여성과 노인,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실질적인 혜택을 입을 수 있도록 지역민 화합과 연대감을 폭넓게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국토부가 주관하는 기존 사업은 주로 도로 등 사회간접자본 위주의 기반시설 확충에 역점을 뒀지만 이번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소규모 생활밀착형 사업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강진읍의 균형발전 및 주민들의 화합과 공생의 계기가 되며, 주민의 생활 안정성 확보, 여가·문화공간 확대 등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동성리 프로젝트는 순수 100% 국비로 진행되고 국비 확보의 의미는 결국 군비를 아껴 좀 더 세밀하게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얘기”라면서 “강진읍에 사람이 붐비고 경제가 활기차게 돌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정석 rla797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