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은평에서 NCS 취업특강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17.09.23  07:42:05

공유
default_news_ad1

- 채용 트렌드에 맞춰 청년구직자들에게 9.26(화)10.17(화)양일간 정보제공

[뉴스에이=천선우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하반기 공기업 취업시즌에 맞추어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이하 NCS라 칭한다)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 한 것으로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 한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이러한 ‘NCS 능력중심채용’을 기반으로 하는 채용 트렌드에 청년구직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특강은, 9월 26일(화) 오후 5시, 10월 17일(화) 오후2시 양일간 진행한다.
 
취업특강에서는 전문강사를 모시고 NCS 이해하기, NCS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 · 면접특강 등 청년들의 구직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은평구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youngjob8519@daum.net)로 제출하거나 전화(청년해우소 : ☎ 351-8519)로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보다 쉽게 적응하여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에이 천선우 dimple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