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해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 온∙오프라인 발매

기사승인 2017.09.23  12:34:26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생', '시그널'의 김준석, 박성일 음악감독..완성도 높은 47트랙 가창곡과 스코어 수록

[앨범이미지]구해줘OST3
[뉴스에이=이윤진 기자] 본격 사이비 스릴러 드라마 OCN <구해줘>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이 발매된다.

<구해줘>는 장르물의 대가 OCN이 선보인 스릴러 드라마로 낯설지만 강렬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선한 소재와 현실을 반영한 사실적 묘사, 영화 같은 스케일과 물 샐 틈 없는 배우들의 열연을 비롯해 드라마의 긴장감을 십분 살려준 음악 등을 통해 예측 가능한 클리셰를 배제하고도 시청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 <구해줘>는 화제성과 시청률을 동시에 사로잡으며 신개념 스릴러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을 얻었다.

드라마를 위한 차별된 정서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결이 다른 OST의 면모를 보여주는 <구해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은 드라마 <미생>, <시그널>을 통해 작가주의적 면모를 인정받은 바 있는 음악 감독 김준석과 박성일이 참여하였다.

총 47트랙이 수록된 <구해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에는 그동안 드라마 곳곳에 촘촘히 삽입되며 드라마의 서사를 뒷받침해 준 42곡의 스코어와 5트랙의 가창곡이 담겨져 있다. 스코어 작업에는 정세린,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주, 김현도이 참여하였으며, 매력적인 음색으로 드라마의 정서를 담아낸 ‘잉키(inkii)’의 “I Am”과 “세상 밖으로”, 인디 신의 떠오르는 대세 밴드 ‘더베인’이 참여한 “환각”, 독특한 아우라로 광기어린 긴장감을 들려준 싱어송라이터 ‘정차식’의 “모래바람”,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서예지의 아픔을 노래한 ‘화요비’의 “얼마나 눈물이 흘렀을까” 등 인디와 메이져를 아우르는 감각적인 음색의 가창자들이 참여하였다.

24일 종영을 앞둔 <구해줘>는 토, 일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되며, <구해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은 온라인 음원은 9월 23일, 오프라인 음반은 9월 말 출시된다.

뉴스에이 이윤진 lyj9292@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