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문홍, 차별화된 대한민국 홍보영상 공개 해외에서 호평
해문홍이 제작한 이번 대한민국 홍보영상은 서기 2045년 인간과의 전쟁에서 패한 뒤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인공지능(AI)의 시각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해문홍은 11월 14일(화) 약 4분의 영문판을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Clickers)에 먼저 공개했다. 11월 20일(월)부터는 한국어판을 비롯한 9개 국어판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와! 영화 같아요!’
영문판은 11월 20일(월) 현재 코리아넷 페이스북 총 도달수 2,024,187건, 유튜브 749,068건 등 총 277만여 건의 조회 수(11. 20. 08시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 달린 댓글은 ‘영화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평창 대회에 대한 축하인사가 대부분이다.
<대한민국 홍보 영상 댓글 예시>
- 와! 영화 같아요! 한국의 역사를 보여주고 어떤 면에서 영감을 불러일으킬 만큼 정말 유익한 영상이군요.(이집트 Nadine Postigo)
- 놀라운 비디오네요! 정말 멋져요.(태국 IamNaZza)
- 영상을 보니 눈물이 나요.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이집트 Yostina Wasef)
- 세계평화를 위한 로봇이네요.(세르비아 Bîĺâĺ Ôûmôûsâ)
- 한국이 다른 문화를 받아들이고 다른 민족과의 좋은 관계를 갖는 등 평화를 위한 끊임없는 접근방식을 표현하는 건 놀랍고 새로운 아이디어네요.(국적 미기재 shaimaa helaly)
이와 같은 누리꾼들의 호평에 대해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우리가 자랑할 만한 내용을 뽑아 백화점식으로 나열하고 자찬하는 전형적인 홍보영상을 탈피해 외국인이 관심을 갖고 찾아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라며 “촛불의 평화정신을 올림픽 성화로 이어받아 평창 대회를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자는 메시지에 많은 독자들이 공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해문홍이 지난 7월 동계올림픽 종목에 마술을 접목해 만든 영상은 하루 만에 10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1천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뉴스에이 이미향 teaymh@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