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이시종지사, 프란시스코 리치비티 전회장 만나 SAC유치요청

기사승인 2018.02.13  23:47:31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리치비티 전 스포츠어코드 회장 간담회
[뉴스에이=박성수 기자] 이시종 지사는 2. 13.(화)오전, 강릉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참석 차 방한한 「프란시스코 리치 비티」 SAC 전 회장을 만나 ‘스포츠어코드컨벤션 유치와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시종 지사는 프란시스코 리치비티 SAC 전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2019년 스포츠어코드 컨벤션 충북 유치’를 적극 건의하였다.

특히, 그간 SAC 충북 유치의 걸림돌로 지적 받았던 ‘청주지역 호텔 부족’과 ‘전시공간 부족’에 대하여, 부족한 호텔은 지역내 3개호텔(그랜드플라자호텔, 락희호텔, 하워드존슨호텔)을 연계활용하는 방안과, ‘협소한 전시공간’은 호텔 내 주차장을 활용한 ‘야외전시’등의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시종 지사의 적극적인 설명에 프란시스코 리치 비티 SAC 전 회장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시종지사는 반기문 IOC윤리위원장도 만나 ‘2019년 스포츠어코드컨벤션 유치’와 ‘2019년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이 위해 SAC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다.

한편, ‘2019 스포츠어코드컨벤션’ 개최지는 ‘스포츠어코드집행위원회’에서 논의되며, 4월 ‘방콕 스포츠어코드컨벤션’에서 최종 발표된다.

뉴스에이 박성수 newsasos@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