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주도, 제2기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40명 위촉

기사승인 2018.05.27  03:45:18

공유
default_news_ad1

- 분야별 전문가 위촉직 26명, 도 실·국장 등 당연직 14명, 임기 2년

[뉴스에이=천선우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심의·조정 및 자문 등을 위한 제2기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은 총 40명으로 양성평등분야 전문가 및 활동가 등 공모를 통해 선정한 위촉직 26명과 도 실·국장 등 당연직 위원 14명이며, 임기는 2년(2018. 4. 27.∼2020. 4. 26)이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전성태 행정부지사(위원장)는 성인지 전문가, 여성학자, 학계를 비롯한 보육, 가족 등 분야별 양성평등정책 전문가와 정책 수요자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날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조한혜정위원이 선출이 되었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제주도의 중요한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심의·조정기구로 양성평등 정책의 연도별 시행계획 심의,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 운영은 위원들의 전문 활동분야를 중심으로 4개 분과위를 구성하여 분과별 정책추진에 대한 실질적인 운영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4개 분과 : ①양성평등 ②가족친화, ③여성일자리, ④여성권익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전성태 행정부지사는 ‘도민이 행복한 양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하여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민들의 일상에서 양성평등의 변화를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천선우 dimple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