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4차 산업혁명과 메이커스’ 주제로 Tech&Talk 콘서트

기사승인 2018.05.27  08:56:04

공유
default_news_ad1
테크앤토크콘서트 1회 포스터
[뉴스에이=차재호 기자]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4차 산업 혁명과 메이커스’를 주제로 테크앤토크(Tech&Talk) 콘서트를 개최한다.

Tech&Talk 콘서트는 각 분야의 유명 강사를 초빙해 해당 분야 전문가가 바라보는 4차산업과 메이커스 창업분야에 대해 논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5월 31일, 6월 14일, 7월 7일에 각각 개최된다. 메이커스는 첨단기술을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사람을 말한다.

5월 31일 오후 2시 개최되는 1회 Tech&Talk 콘서트는 국내 최초의 우주인이자 메이커스 분야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가 ‘우주의 꿈에서, 창업의 꿈으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우주인에서 평범한 일상으로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고난과, 메이커스 분야 창업가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회와 3회 Tech&Talk 콘서트는 TV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알쓸신잡2’ 출연자가 강의를 맡는다.

6월 14일 오후 7시 개최되는 2회 Tech&Talk 콘서트는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 ‘건축과 인문학, 그리고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해서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3회 콘서트에서는 장동선 뇌과학자와 함께 ‘뇌과학으로 보는 미래산업혁명’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으로 7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부허브 관계자는 “서부허브는 우리나라 전통 제조산업의 중심인 반월산단이 있는 시흥시에 위치하고 있다”면서 “이번 콘서트가 4차 산업과 메이커스 문화, 그리고 전통 제조업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ech&Talk 콘서트’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부허브(031-497-6247)로 하면 된다.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전통적인 제조업에 최첨단 기술과 문화·콘텐츠적 요소를 접목해 새로운 분야의 제품을 만드는 이른바 융복합 콘텐츠산업분야 스타트업의 창업과 육성을 전담하는 기관으로 지난 1월 경기도 시흥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와 시흥시가 운영하며 판교, 광교, 경기북부에 이어 네 번째문화창조허브다. 기존 허브가 콘텐츠 산업분야 스타트업 창업과 지원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서부문화창조허브는 융복합콘텐츠 산업 분야에 특화된 창업지원시설을 갖추고 있다.

뉴스에이 차재호 newsasos@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