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가 시행

기사승인 2018.08.22  01:30:16

공유
default_news_ad1

-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에 9억7천만원 지원해 750대 폐차 추진

[뉴스에이=김지만 기자] 대구시는 미세먼지의 주요 발생 요인이 되는 자동차 배출가스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9월 3일(월) ~ 7일(금)까지 추가 접수한다.
 
대구시는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에 9억7천만 원을 지원하여 750대의 노후경유차의 폐차를 유도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경유자동차 중 신청일 기준 대구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되고 최종소유자의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또, 자동차관리법 제43조의2에 따른 관능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고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상.정상.가동 판정을 받은 차량으로,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이 해당된다. 특히, 사고 등으로 정상운행이 불가능한 폐차 상태의 차량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분기별 차량가액의 100%로 총중량 3.5톤 미만의 경우 최고 165만 원을 지원하며, 대형차량의 경우 최고 77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고, 신청기간은 9월 3일(월) ~ 9월 7일(금)까지 이다.

특히, 이전과 달리 신청 순 접수 시에 발생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신청접수 순이 아니라우선순위를 두어 연식이 오래된 차량 순󰡑으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접수방법도 방문접수만 하던 것을 방문접수 또는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접수는 시청홈페이지 또는 대구시 민원온라인서비스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 고시공고에 (8월 13일 등록) 상세하게 게시되어 있으며, 대구시 환경정책과(☎803-4203)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대구시 하종선 환경정책과장은 “시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김지만 newsasos@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