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리산 천년송-무료 전통혼례식

기사승인 2018.09.20  19:44:55

공유
default_news_ad1

- 천연기념물 제424호 천년송에서의 전통혼례 신청자 모집

[뉴스에이=소한재 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소장 조점현)가 지리산국립공원 제1호 명품마을인 와운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산 천년송(천연기념물 제424호)에서 개최되는 전통혼례식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천년송 전통혼례식은 뱀사골 단풍시기에 맞춰 11월 4일(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전통혼례에 맞게 남원향교가 행사를 진행한다.

신청자에게는 혼례장소, 예복, 상차림 등 전통혼례 진행 물품 및 전문 인력과 함께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무료로 제공되며, 하객 중식비도 일부 지원된다.

무료 전통혼례 신청 대상자는 남원 거주민 본인 및 자녀에 한정되며, 실제로 결혼은 하였으나 경제적 형편 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장애인 부부,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의 경우 우선 선발대상이 된다.

무료 전통혼례 신청 마감 기한은 10월 14일(월)이며, 신청자가 없을 경우전통 혼례식 예정일(11.4.)에 전통혼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혼례 체험 프로그램 역시 무료로 진행되며, 남원시 거주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천년송 앞 혼례상을 배경으로 전통혼례 예복을 입고 사진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혼례용 가마타기 체험도 가능하며 전문사진사가 촬영한 원본 사진파일이 제공된다. 전통혼례 체험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의 경우, 10월 23일(월)까지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신청자가 많을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무료 전통혼례식 및 체험 프로그램 예약 신청은 사무소(063-630-8932)로 하면 된다.

뉴스에이 소한재 shj32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