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기부·서울시, 소상공인 간편결제 명칭 대국민 공모

기사승인 2018.09.26  14:21:12

공유
default_news_ad1

- 결제서비스는 민간 실시, 정부는 표준 제공 법·제도적 규제정비 등 간접지원 추진

[뉴스에이=어흥선 기자] 소상공인에 대한 결제수수료 0%대 시대가 빠르면 2018년 12월에 시범실시를 거쳐 2019년에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으로 꼽히고 있는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그간 간편결제 피칭대회(6월 7일)를 통해 관련기술을 확인하고, 여러 사업자의 참여에 따른 비효율과 중복투자 해소를 위하여 민·관 합동 TF를 통해 4대 기본원칙을 확립하고 기술·서비스 표준을 마련하였다.

소상공인 간편결제는 민간에서 추진하는 결제서비스이며, 정부는 법·제도적 애로사항이나 불합리한 규제 등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과 소득공제 등 간접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다.

그간 ‘(가칭)제로페이’(Zero-Pay)로 추진하던 소상공인 간편결제 사업을, 2018년 12월 시범실시와 2019년 본격 시행을 앞두고 소상공인 간편결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명칭을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작은 외부 전문평가단에 의한 심사와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10월말까지 최종 확정할 예정이고, 최우수 작품은 5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중기부는 올해말부터 결제수수료의 획기적 인하를 통해 실질적인 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많은 국민의 명칭공모 참여를 통한 정부정책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명칭 공모내역

- 공모명: 소상공인 간편결제 대국민 명칭공모
- 주제: 소상공인 간편결제 4원칙과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
- 공모기간: 2018년 9월 27일~10월 22일
- 응모자격: 제한 없음
- 응모방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http://www.semas.or.kr

뉴스에이 어흥선 newsasos@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