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이 걱정되시나요?

기사승인 2018.11.16  00:27:21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11월 15일, 12월 8일 Z세대 학부모 위한 무료 강좌

[뉴스에이=박성수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오는 15일과 내달 8일 스마트폰 사용을 두고 자녀와 갈등하는 부모를 위한 ‘Z세대 학부모를 위한 스마트미디어 특강’을 개최한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나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세대를 지칭하는 말이다.
 
이번 강좌는 스마트폰이 생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Z세대와 이를 우려하는 부모의 관점차이를 짚어보고 갈등관계를 해소하기 위한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15일 첫 번째 강의는 김미경 청운대 교수가 ‘디지털 신인류, 그들과 친해지는 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김 교수는 Z세대의 미디어 소비패턴과 성향을 통해 뉴미디어로 Z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어 내달 8일에는 김해동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 대표가 ‘좋은 부모가 스마트폰을 이긴다’를 주제로 해법을 공유한다.
 
김 대표는 올바른 미디어 소비를 위한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이를 통한 현명한 스마트폰 사용 지도법을 알려준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일정 및 참가 문의는 담당자 전화(042-865-3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에이 박성수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