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창군, 사랑의 연탄나눔 "따뜻한 연말"

기사승인 2018.12.16  18:53:38

공유
default_news_ad1

- - (사)옥천향토문화사회연구소와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 한국광해관리공단 호남지사(지사장 심연식)가 연탄 1,000장을 후원
-프리미엄 까페 투썸플레이스 화순전남대병원점(대표 김현희)에서 배달용품과 오찬 후원

[뉴스에이=소한재 기자] 순창군 소재 (사)옥천향토문화사회연구소(이하 연구소)와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이 연말연시 사랑의 연탄 봉사활동을 펼쳤다.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은  ‘마을이 학교다’를 슬로건 아래 최근 창립됐다.
 
두 단체는 14일 순창읍 남계리와 금과면 방축리에서 회원과 조합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두 세대에 연탄 각각 250장씩을 배달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두 단체를 대표해 장교철 연구소 소장 겸 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탄재 발로 차지 마라 너는 누구에게 한 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라고 일갈했던 시인 안도현의 시가 떠오르는 날”이라면서 “지역의 두 민간단체가 힘을 합쳐 순창의 어려운 이웃을 살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날 순창군 황숙주 군수는 봉사자로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향토문화와 마을교육에 앞장서 주신 두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군행정도 더욱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광해관리공단 호남지사(지사장 심연식)가 총 1,000장의 연탄을 후원하고, 프리미엄 까페 투썸플레이스 화순전남대병원점(대표 김현희)에서 배달용품과 오찬을 후원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은 광산개발로 인한 피해 방지 및 복구 등 광해방지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뉴스에이 소한재 shj@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