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충북농기원, 청년농업인 신규농업인 육성 가속화

기사승인 2019.02.12  17:43:3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뉴스에이=박성수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금년도 청년농업인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 교육은‘미래농업 아카데미’과정으로 진행되며 고령화에 따른 농업인구의 감소를 해결하고자 만 39세 이하의 청년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월 1~2회 진행되며 이론 및 실습교육, 현지 견학 등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여 자립 할 수 있는 청년농업인을 육성하는 과정이다.

신규농업인 창업교육 과정은 충북도내에 귀농·귀촌인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3월 13일 부터 22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농업 창업역량 강화교육 및 농업법률, 농업세무회계 등 농업 스타트업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도내 거주하는 청년농업인과 신규농업인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해당 주소지 관할 시군농업기술센터나 도 농업기술원을 방문하여 이달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도 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권혁순 과장은“새롭게 영농활동을 시작하는 신규농업인들과, 젊고 패기있는 젊은 청년농업인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한다.”며“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이들이 충북 농업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해까지 3년간 청년농업인 100명 키우기 CEO 과정 교육을 실시해 총 124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고, 신규농업인 창업교육도 201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뉴스에이 박성수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