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해조류 전문기술교육 전남 어민 300여명 수료

기사승인 2019.02.23  12:00:0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 전남해양수산기술원, 해조류 분야 교육…4월 패류7월 어류 예정

[뉴스에이=송진섭 기자] 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원장 오광남)은 해조류에 관심 있는 어업인, 귀어귀촌희망인, 일반인 등 330명을 대상으로 완도 문화예술회관과 강진 아트홀에서 ‘2019 특성화 품종 전문기술교육’을 지난 22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전남 각지에서 사전 수강신청을 받아 실시한 결과 330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2017년부터 추진해온 전문교육 중 1개 교육과정 기준 최다 수료생을 기록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김 신품종 개발 및 산업화, 해조류 이용 상품 개발, 수출시장 분석 등 최근 해조류산업 동향정보와 어업인 성공사례 등이다. 전국 해조류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서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성화 품종 전문기술교육은 기존 양식품종 전환을 고민하거나 신규 양식업에 도전하는 이에게 품종별 양식기술 및 최근 관련 정보를 제공해 초기 투자위험을 줄이고, 성공적 수산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양식 주요 시기에 맞춰 진행한다. 4월에는 패류 분야, 7월에는 어류 분야의 전문 기술교육을 할 계획이다.

오광남 원장은 “전문교육으로 습득한 양식기술과 최근 관련 정보를 활용해 교육생의 잠재된 역량을 어촌 현장에서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며 “전문 기술교육 분야를 확대 발굴해 어업인의 경쟁력 향상 및 수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에이 송진섭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