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병무청, 28일부터 내년도 현역병입영 희망월 접수

기사승인 2019.03.26  15:52:31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이=어흥선 기자]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3월 28일부터 2020년도 현역병으로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병무청 누리집 및 스마트폰 병무청 앱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접수 경로: 병무청 누리집≫병무민원포털≫현역·상근입영≫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병무청 앱≫민원서비스≫현역상근≫다음연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입영월 신청)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은 병역의무자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추어 내년도 입영 희망월(月)을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연중 3회 접수하며, 이번이 1회 차이다. 2회 차는 6월, 3회 차는 11월에 접수할 예정이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지방병무청별 접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인선택은 현역병 입영대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올해 입영연기가 종료되어 병무청에서 입영일자가 결정되는 1999년생 고졸자, 2019년도 학교 졸업자, 입영일자 연기자 등은 선택할 수 없다. 본인선택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 전화 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020년도 입영일자 및 부대는 병역의무자가 신청한 입영 희망 월을 반영하여 2019년 12월 중 결정하고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며, 병무청 누리집 및 병무청 앱을 통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본인선택원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지방병무청별 접수 시작 일시에 맞춰 미리 신청하면 유리하다.”라고 전했습니다.

뉴스에이 어흥선 ly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