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장애인 비장애인 함께 라서 더 즐거운 축제!

기사승인 2019.04.18  20:49:5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 금천구,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축제’ 개최

[뉴스에이=천선우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4월 20일 오전 11시부터 구청 광장 일대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장애인식개선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금천구가 주최하고 금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한다.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종사자, 지역주민 등 2,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지난 4일 실시된 ‘장애인권 그림그리기 대회’ 공모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장애이해 도전 골든벨’과 ‘발언대’가 마련된다. 퀴즈를 함께 풀며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발언대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금천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부에서는 ‘제7회 금천장애인 핸디마라톤’ 대회가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구청광장에서 금나래중앙공원을 돌아오는 약 1km 코스로, 행사당일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마라톤대회 신청 접수 및 문의는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070-4035-4343)로 하면 된다.

 

또, 축제와 연계해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촉각명화 전시회’ 열린다. 촉각과 상상력을 통해 아름답고 신비한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부대 프로그램으로 금천구청 광장과 로비에서 ‘장애체험부스 운영’, ‘재가 장애인 무료식사 나눔’, ‘사랑의 먹거리 코너 운영’, ‘장애인 작품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고 즐기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나눔과 화합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구민 모두 더불어 행복한 ‘따뜻한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02-2627-19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에이 천선우 csw@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