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키우다(Kiuda) 김지훈 대표 "상업용부동산의 신개념 패러다임 제시"

기사승인 2019.04.25  15:08:5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 연기자에서 부동산개발 그리고 부동산연구소 창업까지!


[뉴스에이=김남지 기자] 부동산연구소 키우다랩(KiudaLAB)이 상업용부동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키우다랩은 지난 5년간 가장 많은 상업용부동산을 개발한 부동산개발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부동산연구소이다.

kBS특채 탤런트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진 키우다의 김대표는 연기활동 중 대한민국 최고의 숙박 O2O기업 야놀자에 입사해 기록갱신과 초고속 진급으로 업계에서 김지훈이라는 이름을 알리며 신화 같은 존재가 됐다.

부동산시장을 주도하고 부동산투자의 신개념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부동산연구소 키우다 김지훈 대표를 만나봤다.

- 부동산사업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뭔가요?
"공인중개사 어머니를 도와드리면서 처음 부동산이란 일을 접하게 됐다. 어머니를 도와드리던 2개월간의 시간 동안 성사율 98%, 50개중 49개 계약을 이뤄냈다. 그렇게 짧은 기간이지만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숙박업부동산중개법인에 입사해 4년이란 경험을 더 쌓은 후 독립해 현 상업용부동산연구소 키우다를 창업하게 됐다"

"특히 2012년도에 관광숙박시설에 용적률을 더 주는 특별법이 시행되면서 더 큰 흥미를 갖게 되었고 개발업 관련 공부들을 시작하면서 재능까지 발견해 꼭 해야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 한창 잘 나가던 회사를 나와 왜 창업을 하게 되었나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었다. 정말 해보고 싶은 건 다 해볼 수 있다는 것이 창업 후 좋은 점으로 꼽을 수 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 업계에 본인 이름을 알리게 된 결정적 계기는 뭔가요?
"숙박 O2O기업 야놀자에 입사를 하게 되어 본격적인 숙박업부동산을 시작하게 됐다. 그 이후 신축호텔 토지매입부터 인허가 준공 오픈까지 그 외에도 펜션신축, 숙박업 직영점 및 가맹점을 80여개를 만들었다. 단, 2년 만에 5년 동안 했던 숫자를 넘어서게 됐다. 그렇게 3년만에 본부장이라는 자리까지 오르게 되고 업계에서 김지훈이라는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

-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대한민국 전체 숙박상권 순위를 만들었던 일, 그리고 숙박업 타당성 검토를 할 수 있는 분석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만들었던 일, 또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80개 업체의 사장님에게 돈을 벌게 해 줬던 일을 꼽고싶다. 야놀자 근무 당시 일 벌레처럼 주 80시간씩 근무를 했고 4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수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었다"

- 마지막으로 한마디
"현재 영상 컨텐츠를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숙박업 창업 전략과 영업비밀 등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부동산정보들을 공유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키우다랩의 더 많은 정보는 유튜브 영상과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

성공창업의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그의 도전과 열정에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기를 바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김지훈 대표와 '키우다랩(KiudaLAB)'이 끊임없는 개발과 소통으로 믿을 수 있는 부동산연구소로 성장해 국내 부동산시장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이 됨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뉴스에이 김남지 issuemaker77@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