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강원도 주말여행 이색요리, 둔내 '무릉도원' 산야초능이백숙

기사승인 2019.05.24  22:06:4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둔내 무릉도원 산야초 능이백숙
[뉴스에이=김남지 기자] 주말여행과 가족나들이 여행지로 요즘 인기있는 강원도 횡성지역 여행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한우맛집이 많아 여행과 미식여행의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다.

서울에서 ktx 둔내역, 횡성역 개통과 자가용으로도 광주원주고속도로를 이용하면 2시간이면 여유롭게 도착할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강원도 횡성 둔내면에 위치한 이색 맛집중 산야초 어탕국수와 메기매운탕, 산야초 능이백숙을 맛볼수 잇는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유명한 '둔내 무릉도원'이 인기다.

이곳은 힐링, 웰빙 약초 전문가이자 선식요리가인 김기성 셰프가 직접 운영하여 대표음식 외 밑반찬부터 모든 식재료에 정성이 깃든 명인의 손맛을 느낄 수가 있다.

 
둔내 무릉도원 전경

무릉도원의 산야초 어탕국수는 갖가지 잡어(메기, 붕어, 미꾸라지 등등), 상황버섯, 가시오가피 등 10가지 한약재를 넣고 4~5시간 끓인 어탕으로서 여름철 보신용으로 즐겨먹던 전통음식으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주성분인 이색음식이자 여름 원기회복 음식이다.

특히 산야초 어탕국수는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과 직접재배하고 채취한 채소와 식재로 신선한 음식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접 채취한 능이버섯과 약초로 맛과 영양을 잡은 산야초 능이백숙은 횡성둔내지역 무릉도원에서만 먹을수 있는 추천메뉴이다.

태기산 무릉도원은 강원도 횡성지역 유명 휴양지 웰리힐리파크,휘닉스파크 등 근처에 인접해 있어 이색적인 풍경의 강원도 횡성 여행지에서 맛보는 어탕국수와 능이백숙으로 유명한 무릉도원을 찾아 청정한 자연과 힐링요리를 맞보도록 하자.

뉴스에이 김남지 issuemaker77@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