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햇빛나라 임실고추 직거래 장터 개설

기사승인 2019.08.03  12:20:15

공유
default_news_ad1

- 임실시장 다기능주차장에서, 10월 26일까지 매 1일, 6일날 운영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임실군이 임실고추 직거래 장터를 개설 운영한다.

건고추 출하시기를 맞아 관내 생산 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임실고추를 공급한다.

군은 생산자로부터 직접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임실시장 다기능주차장 2층에서 임실고추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지난 1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임실장날에 맞춰 1일, 6일날에 운영한다.

임실은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커서 열매 맺음이 좋고, 타 지역에서 생산하는 고추보다 영양이 풍부하면서 과피가 두꺼워 질 좋은 고추가 많이 생산돼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타 지역과의 차별화와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명품 고추를 공급하기 위해‘Z빛나라 임실고추’라는 브랜드와 전용 포장재를 활용해 판매하고 있다.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되는 고추는 생산농가의 이력사항을 표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고추 직거래 장터는 농산물 시장개방과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농민의 땀방울이 정당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추 재배농가의 소득보전은 물론 소비자에게는 최고품질의 고추를 공급하게 돼 지역의 고추 생산농가에 큰 활력이 될 것”이라며 농가와 상인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에이 송재춘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