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드림스타트, 어린이 복지경제 공동체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9.08.19  22:03:07

공유
default_news_ad1

- 체험 프로그램으로 복지·경제 개념 익혀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익산시드림스타트는 19일 익산유스호스텔에서 어린이 70명과 교육복지사,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복지경제 공동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친화 어린이 꿈통장 운영에 따른 연계사업으로 어린이들이 복지와 경제 주체로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습과 체험으로 배우고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진행됐다.

‘꿈을 디자인하는 아이들’라는 주제를 가지고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알고 싶어요, 사랑을 나눠요 등 소주제를 설정했고 어린이들의 참여와 흥미를 위해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마술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영상과 체험으로 담는 복지공동체, 보드 게임으로 즐기는 경제교육 등이 이어졌다.

부대행사로 꿈통장 이용 어린이는 교육복지 선생님과 사례관리 선생님으로부터 실천기록장의 기록에 대한 지도와 격려를 받았으며 꿈통장 기록에 대한 성실함과 창의성 등을 검토해 향후 보너스 점수를 획득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정경숙 아동복지과장은“아동은 아동정책의 주인이 되어야 하며 오늘처럼 어린이들이 복지와 경제 주체로서 당당하게 참여하고 성장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김윤근 청소년수련관장은“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시민의 한 사람으로 동반성장하는 익산의 희망을 보았다”며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한편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어린이의 의사결정을 존중해 주는 교육이었다. 많은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다”며 당당하게 소감을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