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34

서울시,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 '서울관광 FESTA' 첫 실시

기사승인 2019.10.23  18:41:2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ad36
행사 포스터
[뉴스에이=어흥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 4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함께 성장하는 서울 관광’을 주제로 「제1회 서울관광FESTA 함성」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업계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산업 지원체계의 혁신을 통해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시는 서울시 소재 3개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를 대상(320개 업체)으로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경영지원 전문가 상담회를 비롯, 각 기관별 지원사업 안내 등 부대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원포인트(One Point) 세미나’ 형식으로 총 4일 간 이루어진다. 각 일자별 테마(SNS 마케팅 / 머니세이빙 / 영업마케팅 / 이벤트 메이킹)에 따라 관광업계의 요구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교육과 함께, 업계 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전문가를 통해 진단 받는 ‘사이다Talk 컨설팅(워크숍)’도 진행한다.
 
아울러, 경영지원 및 세무회계 전문가 상담회를 개최하여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서울시나 정부에서 관광업계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 등을 안내하는 정보 공유의 기회도 부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교육 이수업체를 대상으로, 전담(50개 업체) 및 전문 컨설팅(15개 업체)을 통한 특화된 컨설팅 솔루션도 제공(최대 5회)할 예정이다.
 
서울시 소재 3개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 대표자 및 실무담당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및 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중소 관광업계의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관광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관광산업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서울시는 영세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에이 어흥선 ly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