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싸이큐어 미래형 VR디바이스 '큐어글래스' 2세대 출시임박

기사승인 2019.12.09  16:55:39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이=김남지 기자] (주)싸이큐어의 미래형 VR디바이스인 '큐어글래스' 2세대 모델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관련사업기관과 기업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내 5G(LongTermEvolution LTE) 국내가입자 수가 500만명을 넘어설것이라는 것이 기정 사실화 되고 있는 시점이라 큐어글래스 2세대 모델 출시가 더욱 화제가 된 이유이다.

5G사용자의 영상이나 데이터의 인터페이스가 VR(가상현실) 로 갈것이라는게 관련전문가들의  통일된 의견이기에 VR디바이스와 킬러컨텐츠 사업의 동반 성장이 필연적이기 때문이다.
 
VR관련 세계시장예상수요가 4년이내 170조 시장형성을 예측(골드만삭스)하고 있는 가운데, VR하드웨어 제품기능이 상상을 초월하는 스피드로 발전하고 있다.

싸이큐어 관계자는 "내년 VR디바이스 소비시장 파이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을 예상해 '큐어글래스' 2세대 모델을 예상보다 빠르게 출시한다"라며 "최초로 오프닝되는 업그레이드 기능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로도 저감필터기능 과 안간거리조절기능(IPD)는 VR디바이스 중 세계최초로 탑재되는 핵심기능으로 국제공식표준화(ISO) 기술인증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큐어글래스' 2세대 모델의 업그레이드 기능은 4K화질 개선, 눈 피로도 저감필터, 안간거리조절기능(IPD), 초점조절기능, 원격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싸이큐어 황원준 대표는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 에서 열리는 산업통산자원부 주최 '우수기술선정 컨소시엄'에서 '큐어글래스' 2세대 프로토 타입을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큐어는 VR디바이스 개발사업 이외에도 킬러컨텐츠와 메이저기업과 플랫폼사업까지 확장 할 예정이다. 현재 VR산업 생태계에서 대량의 콘텐츠와 킬러컨텐츠 상품화가 지속적인 성장과 소비를 지탱하게 될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이다.

뉴스에이 김남지 issuemaker77@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