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생한 부산역사… 투어로 즐기자!

기사승인 2020.01.14  10:19:14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이=차재호 기자] 부산시립박물관(관장 송의정)은 오는 1월 29일부터 ‘2020년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올해 박물관 투어는 ▲피란수도 70주년 도보투어(부산박물관, 유엔평화기념관, 유엔기념공원,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와 ▲분관순환 버스투어(복천박물관, 정관박물관, 근대역사관, 임시수도기념관, 시민공원역사관, 동삼동패총전시관)로 나누어, 총 10개의 기관을 4개의 코스로 연간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6.25 전쟁과 피란수도 70주년을 맞아 유엔평화문화특구 내 유엔평화기념관과 유엔기념공원의 등록문화재들을 소개하는 도보투어를 통해 평화를 기념하며, 잃어버린 현대사를 다시 만나는 ‘기억의 공간’으로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분관순환 버스투어는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박물관들을 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내용은 매월 초 부산박물관 공지사항에 게재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1월 박물관 투어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박물관투어’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립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투어가 시민들의 박물관 방문을 활성화하고, 박물관이 생동감 있는 부산의 역사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에이 이상철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