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제시 제2호 치매 안심아파트 지정

기사승인 2020.06.03  00:03:54

공유
default_news_ad1

- 검산 주공 1차 아파트 현판제막식 거행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김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일 검산 주공 1차 아파트에서 주민과 함께 치매 안심아파트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번 현판식은 내빈소개 및 축사, 경과보고 현판식 및 기념촬영, 다과 순으로 진행 됐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치매 안심마을이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독립된 환경 속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작년 김제시 제1호 신풍동 월성 마을에 이어 검산 주공 1차 아파트가 제2호 치매 안심마을로 선정된 것이다.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월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제 검산 관리사무소와 협약을 체결했으며 추후 치매 인식개선 및 파트너 교육, 치매 환자 안전환경 조성, 대상자별 맞춤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치매재활과장은“이번 현판식을 시작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는 지역공동체가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