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군산시,‘군산 대표 맛집’선정

기사승인 2020.06.16  19:18:50

공유
default_news_ad1

- 신규 2곳, 재지정 36곳 등 38곳 지정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군산시가 군산맛집 38곳을 선정 발표하며 음식문화 서비시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군산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업소가 위기를 맞은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음식 관광상품화에 역점을 두고‘군산맛집’38곳 선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산맛집은 지난 3월 대상업소 신청 및 추천을 시작으로 1차 서류 사전심의와 2차 군산맛집 발굴·육성위원회의 현지평가를 통해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85점 이상 획득한 38개소에 대해 최종 지정됐다.

올해 신규로 지정된 맛집은 남원용담골추어탕, 전주우족설렁탕 2개소로 음식의 맛은 물론 위생, 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으며 기존맛집 36개소와 함께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운영된다.

지정된 맛집은 맛집 표지판 부착, 지정증 교부, 상수도 사용료 30% 감면, 위생용품 지원, 시 홈페이지 및 음식홍보책자를 통한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오숙자 위생행정과장은“음식관광문화가 활성화되어 코로나19로 외식업소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군산을 찾는 관광객의 발걸음을 늘리고 다시 찾고 싶은 군산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