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실군,“웰빙 제과·제빵 교육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20.06.24  01:24:05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까지 맛과 영양 듬뿍 제과·제빵 만들기 교육생 선착순 모집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임실군이 맛과 영양을 듬뿍 담은 웰빙 제과·제빵 교육생을 모집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까지 웰빙 제과·제빵 교육생 25명을 선착순 모집,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5회에 걸쳐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대상은 2017~2019년 웰빙 제과·제빵교육 미수강자 중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임실군민이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에게 즐거운 여가활동 제공 및 가정에서 맛좋고 건강한 제과·제빵을 직접 만들어 먹음으로써 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웰빙 제과·제빵 교육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해마다 교육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은 웰빙 음식문화의 빠른 확산으로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하며 간편한 먹거리를 선호한다.

특히 한 끼 식사대용으로 빵을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과·제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군은 건강한 빵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흰찰쌀 보리빵 전문점인 ‘빵굽는 오남매’ 동유홍 대표를 강사로 초빙, 교육을 진행한다.

국내산 찰보리 및 클로렐라 등 기능성 재료를 활용해 당을 낮춰주고 소화가 잘되며 면역력 향상에 좋은 보리찰 식빵 등 10종의 메뉴를 선정해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동대표가 오랜 기간 축적한 제과·제빵 노하우 및 새로 개발한 메뉴까지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신청 문의는 농업기술센터로 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 “4년째 웰빙제과 제빵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참여 군민들의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매년 웰빙 제과·제빵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