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읍시, 도내 최초 친절 택시 인증제 운수종사자 지원사업 시행

기사승인 2020.06.29  16:06:13

공유
default_news_ad1

- 친절도와 안전운행 등 평가·검증으로 친절 기사 선발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정읍시는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북 최초로 ‘친절 택시 인증제 운수종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친절 택시 인증제 운수종사자 지원사업’은 전문 용역업체를 통해 택시기사의 친절도와 안전운행 등 평가·검증을 거쳐 친절 기사를 선발하는 제도다.

시는 일부 택시기사의 불친절로 인해 ‘다시 찾고 싶은 정읍’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하고 이 같은 개선대책을 내놓았다.

관련해 시는 전문업체 용역을 통해 지난 26일 친절 인증제 및 친절 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올해 10월까지 택시기사의 친절도·준법 운행, 시민참여 설문조사, 사례 제보를 통해 친절 택시를 선정할 방침이다.

친절 택시 운수종사자에게는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인증 스티커와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택시기사들의 자발적인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친절 택시 용역 기간 중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혁신, 고객과 대화 기법, 불만 사항 응대법 등을 교육해 친절서비스 의식을 갖추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절 택시 인증제와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절한 교통수단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며 “보다 친절한 택시 운수종사자가 선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