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기자의시선)중대본 기독교제제 발표, 돈 고갈된 정부, 교회 벌금부과로 보충하려는가?

기사승인 2020.07.11  15:18:13

공유
default_news_ad1

- ‘신도들 양성자 발견 처음교회발병 아니고 외부서 전염 되어 교회로 유입 된 경우’

‘현재 나를 보고 평가하지 말고 자녀와 그의 자녀를 보고 난후 저를 평가해주길’

 
이광원 보도국장
대한민국의 7월6일부터 시작하여 한 주간 마감인 11일. 이번 한 주간은 마치 지난 일 년을 마치 한 주간에 옮겨 논 듯 너무도 큰 사건이 있었던 한 주간이었다.
 
8일 정세균 국무총리 교회에 대한 강도 높은 제제 브리핑에 이어 중대본의 교회 제제 발표와 10일 박원순 시장의 자살 사건이다.
 
이 주간에 일어난 사건을 바라보고 있는 시민들과 이해관계 상대자인 한국교회는 어떤 반응이 있었을까?
 
법률가로 시작 시민운동가에서 정치인으로 인생이 바뀐 현 시장의 죽음은 시민들에겐 충격이 되고 있고 그의 죽음에 대하여서도 납득이 가질 않는 다는 반응도 일부 있지만 왜 그의 죽음이 성추행과 연결된 후 죽음이냐는 것은 도덕을 중시하는 대한민국에 있어 시민들에겐 큰 충격으로 다가온 것이다.
 
박시장은 생전에 여성인권도 중시하며 변호사로 활동하며 이 사회에서 약자로 여기는 여성들을 위해 변호사로 활동한 이력이 돋보여 세계여성인권상까지 받았지만 그 상금을 그들을 위해 써달라고 했던 인물이고 서울시청 광장에 퀴어 축제허락, 동성애자 인권 및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이고 대부격 역할을 해온 사람이 사회적 약자인 여자 비서를 성추행 했다는 것은 납득이 가질 않지만 사고를 당한 당사자는 변호사와 함께 고소장을 경찰청에 접수 시킨 것을 볼 때 당사자는 얼마나 고통 속에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또한 오세훈씨가 시장 재직시에도 신천지에게 내어 주지 않았던 법인을 시장 재직 기간 중 법인이 허락 된 것을 볼 때 한국국민의 한사람으로 더욱 이해가 가질 않는다.

특히 이번 중국우한폐렴(코로나19)의 31번 신천지 신도가 확진자로 지명 된 후 언론이 마녀 사냥식으로 몰아가고 대한민국 국민모두가 신천지가 어떤 단체인지 알게 되었고 그들의 인권은 무시 된 채 공격을 당할 때에도 당시 신천지 본부인 과천 그리고 인근 도시 안양 의왕, 군포엔 확진자가 없었다.
 
그러나 5월 이태원 지역 클럽 축제로 확진자가 생기기 시작 후 지금 과천도 안양도 군포, 등 확진자가 발견 되고 있고 교회 성도들 중에도 코로나 양성자가 발견되고 있지만 처음부터 교회에서 발병 된 것이 아니고 이들도 외부에서 전염이 되어 교회로 유입 된 것을 볼 때 잘못의 시작은 분명 정부이고 지자체 이고 지자체 단체장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이런 결과를 나타났음에도 현재 마지막 공격에 끝은 교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누가 이것을 교회가 잘못 되었다고 돌을 던질 것이며, 이번 정총리와 중대본의 교회 제제방침을 정상적인 제제조치로 이해하고 납득이 가겠는가?

 
이 청원이 끝나기 전 장례가 끝나겠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바라보고 있는 박시장에 대한 평가가 이번 고 박시장 장례에 대하여 서울시에서 시장장으로 한다는 발표가 나오자마자 각계에 의식이 있는 학자들의 반대가 이어 지고 있고 급기야 청와대 게시판에도 장례절차와 관련 반대를 한다는 청원이 올라와 현재 39만을 넘고 있다.
 
기독교계에 유명하지 않지만 인격으로 존경을 받던 고 양용주목사의 어록이 문득 생각난다.
양목사의 평소 품행과 인격을 존중해오던 주변 분이 존경한다는 말에 양목사는 “저에 대한 평가는 저를 보지 말고 자녀를 보고 또 그 자녀를 보고 난 후 해 주십시오”라는 삶에 자신감에 차있던 생전에 그에 모습을 그려본다.
 
또한 8일 정세균 국무총리 교회에 대한 강도 높은 제제 브리핑에 이어 중대본의 교회 제제발표가 있은 후 10일 제제가 실행되고 있는 이 시간 한국교회 모습은 왜 정세균 총리가 이런 발언을 브리핑에서 하게 되었을까 하는 8일 발언 뒤 배경에 궁금증을 가지고 뿌리를 찾고 있다.
 
현재 포괄적차별금지법(평등법)과 관련 국가인권위가 이해 못할 여론조사를 근거로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대통령후보군 1순위 인 이낙연 의원(더불어 민주당)의 ‘차별금지법’ 지지 발언이 후 정총리의 발언이 나온 것이라는 점에서 기독교는 주시하고 있다.

정총리의 발언이 형평성을 잃은 발언이라고 보는 중요한 점은 5월초 연휴를 맞아 이태원 지역 몇몇 클럽에서 성소수자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를 열었던 몇 곳에서 확잔자가 발생 한 후 현재 전국이 출처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확진자가 생겼음에도 당시 사고가 난 몇 업소에 대하여 행정조치 외 코로나확진과 직접 연결고리가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 성소수들에 대하여 인권이라는 이유를 들어 서울시 지자체 단체장도 말이 없었고 정세균 총리도 당시 말이 없었다. 그리고 지자체도 정부도 그 어떤 제제 조치등 행동도 취하지 못해왔던 중대본이 정세균 총리의 브리핑에 힘입어 유독이 교회에 대하여 강하게 무차별 공격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회들은 이번 정세균 총리와 중대본의 결정에 대하여 형평성 문제를 들어 더욱 받아 들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지만 본질은 교회에 대한 공격을 현 정부가 대통령 임기 2년을 남기고 노골화 했다는 점에서 반발이 일어나고 있고 앞으로 정부가 더욱 교회들에 대하여 핍박의 강도가 더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교회들은 더 거센 저항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이번 정세균 총리가 교회에 대하여 공포한 행정처분건에 대하여 철회하라는 청와대 게시판에 시작 하루만에 25만을 넘어 현재 37만이 넘는 시민들이 반대를 하고 있고 현재 교회들은 과천 청사와 서초등 지역에서 정세균 총리에 대하여 사퇴 기자회견을 하는 등 대통령에게 정총리에 대하여 해임을 촉구하고 있다.
 
청원과 관련 기독교 일각에선 한국의 기독교인이 약 일천만인 것을 볼 때 적어도 백만 명이상은 청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한 성도는 약 5백만 이상이 반대에 참여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하는 등 기독교계에선 연일 정부의 이번 발표에 대하여 거센 저항이 일고 있고 이 저항은 더욱 거세게 전개가 되어 질 전망이다.
 
현재 청와대 게시판에 나타난 이런 결과를 볼 때 고 박원순씨와 주변 그리고 정부는 이렇듯 시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음을 알아야 하며 시민들이 농담하듯 던진 말이겠지만 “정부가 재난기금으로 나랏돈 물 쓰듯 하여 4.15총선은 이겼지만 이후 세금도 걷치지 않고 나라 재정에 어려움이 생기니 바닥나버린 나라 곳간에 교회에 벌금부과로 채우려는가 보다”는 이 한마디가 그냥 장난스런 말로만 들리지 않는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