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푸마, 35년 헤리티지를 담고 있는 TX-3 재출시!

기사승인 2020.07.17  02:20:29

공유
default_news_ad1

- 푸마X이효리, 다시 만나다

[뉴스에이 = 이사라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클래식한 디자인과 빈티지 무드로 푸마의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대표 스니커즈 ‘TX-3‘의 재출시를 기념하여, 패션매거진 바자와 함께한 이효리의 화보를 공개했다.

한 시대의 레전드 아이콘으로서 획을 그은 이효리와 푸마가 다시 뭉쳤다. 과거 푸마는 2012 소셜 캠페인 아이콘으로 이효리를 발탁, 화보에서 착용한 푸마 TX-3가 일명 ‘이효리 운동화‘라는 별명을 얻으며 당시 국내 패션계를 강타했다. 이를 계기로 디자인과 컬러, 화제성까지 모두 잡은 푸마 TX-3는 빈티지 스니커즈 레전드로 위상을 알리며 이효리와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다.

푸마 TX-3는 198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하게 큰 인기와 사랑을 받으며 푸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특히 TX-3 레드&블루 제품은 일명 ‘TX-3 건담(빨강, 파랑 컬러 조합의 로봇)‘이라는 신조어로 불리기도 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등 2010년대 패션 트렌드에 한 획을 그었다. 착화감은 물론, 빈티지한 디자인과 새로운 소재, 감각적인 컬러웨이로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그리워하는 추억의 아이템으로 손꼽히며, 많은 이들이 과거 스타일 그대로 재출시 하기를 바라기도 했다. 

그 기대에 부응하듯, 푸마는 레트로 바이브 조거 트렌드에 맞춰 복각한 TX-3 신제품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레트로 빈티지 스니커즈의 레전드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특유의 클래식 스타일과 컬러웨이를 그대로 재현한 복각 디자인으로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이다. 명성에 걸맞게 기능성까지 갖췄다.

아웃솔은 부드럽고 높은 유연성, 충격 흡수가 강점인 3중 고밀도의 EVA(Ethylene Vinyl Acetate)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3cm 정도의 쿠션이 있어 발바닥을 편하게 유지해 준다. 뿐만 아니라, ‘TPU 힐카운터‘라는 기술력을 더해 뒤꿈치와 발목 부분을 안정감 있게 잡아줘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하고, 어퍼에는 다양한 소재를 결합해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다. 

푸마 ‘TX-3’는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 컬러 ‘블루&레드‘와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된다.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매장 그리고 일부 편집숍(무신사, W컨셉, 온더스팟, 카시나, 아트모스, 케이스스터디)에서 오는 17일부터 판매한다.

한편, 이효리와 함께한 푸마 TX-3 화보는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8월호와 푸마 공식 인스타그램(@puma_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에이 이사라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