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세균 총리, “교회 감염, 소모임과 행사‘ 가 원인 발표 하지만 사실과 달라

기사승인 2020.07.18  06:26:05

공유
default_news_ad1

- ’교회 소규모 모임과 행사로부터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총리직 사태 요구, 등 문제인 대통령에게 총리 사퇴 요구성명서까지 등장‘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2월 국가는 전문가들의 중국우한폐렴(코로나19)으로 인한 중국인들에 대하여 한국 유입을 막지 않았고 이어 신천지인 31번 환자를 시작으로 대구라는 도시가 코로나로 인하여 도시 전체를 폐쇄 조치해야 한다는 여론이 만들어질 정도로 심각했지만 다행스럽게 대한민국의 의료인들이 자원하여 대구로 집결 대형 확진을 막았다.
 
이후 지자체 단체장들 특히 경기 이재명 도지사의 트윗을 시작으로 故 박원순 시장의 경우 앞장서 당시 신천지를 핑계 삼아 또한 정상적인 교회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건전치 못한 교회 등지에서 다수 확진자가 발생 되자 정부까지 앞서 여론을 통해 교회를 공격했고 이후엔 교회 폐쇄 조치를 하자는 여론을 만들어 가면서 교회를 공격 1순위에 두기도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당시 대 다수 교회는 질본이 요구하는 방역체계보다 더욱 강화된 방역체계를 갖추고 스스로 방역에 힘써 다행스럽게도 대형교회서조차 소규모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5월 초 연휴를 맞아 이태원 지역 몇몇 클럽 에서 벌인 축제로 깜깜이 환자가 증가되기 시작하면서 제2의 전국 확진 사태로 상황이 바뀌었다.
 
결국 지난 8일 정세균 총리는“최근 감염 사례를 분석해보면 교회 소규모 모임과 행사로부터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는 등 교회가 슈퍼 확진처 인양 몰아갔고 결국 교회들은 반강제로 교회방역수칙을 의무화하게 하고 있다.
 
하지만 정 총리가 브리핑에서 말한 모든 것을 잘못된 내용으로 보고 있는 것이 대한민국교회의 입장이다.
 
그것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지난 한 달 동안 배포한 정례브리핑 자료를 토대로 한 달간의 신규 확진자와 교회 확진자의 수를 파악한 자료에 의하면 신규확진자 대비 교회확진자의 비율은 약 10.18%로 7월 8일 중대본 회의에서 정세균 총리 발언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오히려 해외 유입확진자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해외유입은 그냥 두고 정부가 교회만 방역수칙 의무화대상으로 삼은 것을 보면서 한국교회들은 중대본에서 발표한 엉터리 자료를 바탕으로 교회만 유독이  강제방역을 요구하는 것을 이해 할수가 없다는 입장이다. 

현재 한국교회 지도자들은  정부가 교회를 공격하게 하는 사태를 만들어 가는 저의가 무엇인지 정부가 입장을 밝혀주기를 요청하고 있다.
 
지난 16일 17개 광역시 기독교 대표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한 목회자는 “거제도 우리교회에 러시아인으로 우리교회 성도 한 분이 해외에서 한국에 입국하면서 양성확진 판정을 받았고 우리교회는 전원 검사라는 것을 진행했고 다행스럽게 우리교회는 더 이상 확진자가 없었지만 지역 보건소에서 이해가 안되는 행태를 자행 하는 것을 보면서 이해가 안간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목회자는 “우리교회는 거제시에서 사이즈가 좀 큰 교회 중 하나로 3층짜리 유치원이 있는 건물과 교회 본당 사이에 거리가 좀 된다”고 말하고“3층짜리 건물에 양성판정을 받은 러시아에서 입국한 성도가 있고 1층은 유치원이라서 우리는 보건소에 교회만을 폐쇄조치를 할 것이 아니라 일층 유치원도 페쇄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보건소에서 유치원을 페쇄조치를 하면 안 된다는 답변만 들었다”고 말하면서“합리적이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한 상황을 접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교회 일각에서는 정세균 총리가 이번 정부의 형태에 책임을 지고 총리직 사퇴를 요구하는 등 문제인 대통령에게 총리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서가 나오고 있다.
 
또한 정세균 총리 발언 이후 교회들이 반 강제로 행정조치를 당하고 있는 것과 관련 손해배상 청구등  한국교회가 단체로 법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곳도 파악되고 있다.

연합단체 한목회자는"현재 제주도 및 전국에서 교회에 대하여 정부가 강제하는 이유를 알수 없는 내용들이 보고 되고 있다"면서"곧 자료가 준비되는 대로 정부에 대하여 이유를 알아보는 등 책임자에 대한 조치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