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7월 윌라 오디오북 인기 차트, 방송에 노출된 ‘미디어셀러’ 작품 강세

기사승인 2020.08.05  03:03:43

공유
default_news_ad1

- "다양한 작가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 대거 업데이트 예정"


[뉴스에이 = 박일순 기자]  인플루엔셜(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7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20년 07월 윌라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2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3위 직지 : 아모르 마네트 1 ▲4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5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7월 차트에는 방송 프로그램에 노출되었거나 노출 예정인 ‘미디어셀러’ 작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 1위를 차지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5월 종영한 tvN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소개된 이후 오디오북 순위가 급등했다.
 
7위에 오른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의 경우 저자가 SBS <집사부일체> 등 활발한 방송 활동을 진행해 오디오북 오픈 2주 만에 상위권에 올랐으며, 김범 작가의 장편소설 <할매가 돌아왔다>는 드라마,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로 계약되었다는 소식으로 출시 1주일만에 TOP10 순위권에 들어왔다.
 
또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등 자기계발 서적이 꾸준히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으며, 김진명 작가의 <직지> 시리즈, 박서련 작가의 신작소설 <마르타의 일> 등 여름철 납량특집에 어울리는 오싹하고 박진감 넘치는 추리소설이 인기를 얻었다. 특히, <마르타의 일>은 게임 오버워치의 ‘솜브라’ 역을 맡은 김연우 성우의 열연으로 등골이 오싹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윌라 관계자는 “방송에 한 번 등장한 작품이 대중에게 훨씬 친숙하게 다가갔고, 방송의 인기에 힘입은 ‘미디어셀러’ 작품들이 윌라에서도 사랑 받은 것 같다”며, “8월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죽음> 시리즈 등 보다 다양한 작가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대거 업데이트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윌라 월간 차트는 완독본 오디오북 중 이용자 재생 시간을 합산하여 산출되며 영화 시장의 박스오피스 순위와 같이 시장의 성장과 투명한 순위 유지를 위해 매달 발표될 예정이다.
 

박일순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