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남도의회 최무경 안전건설소방위원장, 현장 행보 이어가

기사승인 2020.08.05  04:36:12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수 소라면 복산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 점검, 자연재해 위험요소 제거할 것’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최무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여수4)은 3일 여수 소라면 복산지구 배수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해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최 위원장의 재해예방시설 현장 점검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재해취약시설 사전대비 상황을 직접 점검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최 위원장은 여수시 소라면 복산리 진달래 마을 배수로 및 대곡방조제 등 상습침수구역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로부터 복산지구 배수개선사업 추진상황과 저류지 관리 실태를 보고받았다.
 
노인요양시설인 진달래마을 인근을 비롯한 복산리 일대는 해수면보다 낮은 저지대로 집중호우 시 빗물이 모이면서 상습적인 침수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인근 바다의 만조시기와 겹치면 물이 빠지지 않아 농가는 물론, 저지대 농지가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왔다.
 
최 위원장은 “배수펌프 시설 등 구조물 정비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범람과 동시에 만조 시 바닷물이 만나 역류로 인한 침수피해 등 지역 주민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수 소라면 복산지구는 올해 6월 농식품부 배수개선사업 시행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51.3ha(배수장1개소, 배수문 1개소, 배수로 0.4㎞)에 36억 원의 예산을 들여 2023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최무경 위원장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가을철 태풍에 대비해 우수저류지, 저지대 상습침수구역,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등 재해취약시설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