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개그맨 김재우•조유리 부부, 암예방 캠페인 영상 출연

기사승인 2020.08.11  06:30:03

공유
default_news_ad1

- 알콩달콩 부부의 암예방 건강 챌린지 공개

[뉴스에이 = 박용환 기자]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10일 개그맨 김재우•조유리 부부와 함께한 암예방 캠페인 영상 ‘착붙챌린지 운동편’을 공개했다. 착붙챌린지는 ‘내 몸에 착 붙는 암예방 건강 챌린지’로, 국민들이 일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암예방 수칙을 실천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캠페인이다.

김재우•조유리 부부는 평소 건강한 일상과 운동법을 재치 있게 소개하며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어, 캠페인 영상에서도 암예방이라는 주제를 무겁지 않고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착붙챌린지 운동편에서 김재우•조유리 부부는 ‘~할 때마다 ~하기’라는 주제로 누웠다 일어날 때마다 윗몸 크런치 하기, 냉장고 열 때마다 벽 짚고 팔 굽혀 펴기, 다리 구부릴 때마다 스쿼트 하기 등 특별한 도구 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일상 속 운동 방법을 소개했으며, 김재우의 실감 나는 연기와 재치 있는 애드리브로 영상에 재미를 더했다. 평소에도 건강을 위해 꾸준히 함께 운동해오던 부부는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며 운동 동작들을 빠르게 소화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김재우는 아내 조유리와의 유쾌한 결혼생활기를 공유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19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김재우•조유리 부부는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영상은 국가암정보센터의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국가암정보센터 인스타그램에서는 영상 공개와 함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 국민들이 암예방 캠페인 영상을 단순히 시청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본인들만의 운동 비법을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어 익월 공개 예정인 착붙챌린지 금주 영상에서는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요일 별 음주대안’을 주제로 요일마다 금주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아이디어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는 암도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과 구체적인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 국민 암예방 수칙을 제정하고 매년 적극적으로 홍보해 왔으며, 올해에는 착붙챌린지 캠페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암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박용환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