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텍트로닉스, 최대 8채널서 10㎓ 대역폭 지원하는 ‘6 시리즈 B MSO’ 오실로스코프 출시

기사승인 2020.09.16  01:47:23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역폭 확장’, ‘채널 확장’ 그리고 업계 ‘최저 노이즈’ 성능으로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텍트로닉스가 자사의 우수한 기술과 인터페이스 혁신을 집약한 ‘6 시리즈 B MSO’를 15일 출시한다.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을 최대 10㎓까지 확장했으며 아날로그 입력-디지털 입력 구성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FlexChannel™이 최대 8채널로 제공, 샘플링 속도가 최대 50GS/s로 향상되는 등 최근 임베디드 설계에서 화두가 된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으로 인정받는 텍트로닉스가 이제 중형급 오실로스코프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 충실성(Signal Fidelity)’까지 제공하게 된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는 점에 주목한다. 점점 더 다양한 센서가 설계에 적용되고 이 센서들을 통해서 데이터가 기하급수로 생성되면서 영상·모션·3D 센싱 기술의 발전이 예상돼 새로운 기술의 측정 및 테스트를 위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6 시리즈 B MSO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빠르고 미세한 신호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텍트로닉스는 6 시리즈 B MSO가 까다로운 혼합 신호 설계 문제, 시리얼 버스 속도 가속화가 요구되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반도체, 전력 무결성, 자동차, 국방, 항공 우주, 연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탁월한 측정 신뢰도-업계 최저 노이즈

6 시리즈 B MSO는 대역폭, 샘플링 속도, 수직 해상도, 낮은 노이즈 및 높은 ENOB 등 우수한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탁월한 측정 신뢰도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 충실도를 자랑하며 1㎷/div 및 1㎓에서 51.1㎶ 미만의 노이즈와 50㎷/div 및 10㎓에서 1.39㎷ 미만의 노이즈를 구현할 수 있다. 이는 업계 최저 노이즈 수준이다.

동시에 최대 10㎓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이는 언제든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이용자의 개발 과제에 맞춰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최대 50GS/s의 샘플링 속도를 통해 엔지니어는 까다로운 고속 신호 설계에서도 뛰어난 신호 가시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FlexChannel™ 적용으로 로직 프로브인 TLP058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4채널, 6채널, 8채널을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까지 변환할 수 있다.

◇우수한 고급 분석

6 시리즈 B MSO는 프로토콜 디코딩, 시리얼 스탠더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전력 분석 등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옵션을 제공한다. 각 입력 채널에는 빌트인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가 탑재돼 멀티채널 스펙트럼 분석이 가능하다. 스펙트럼 측정은 타임 도메인과 동기화돼 RF와 RF 간의 상호 연관된 분석을 할 수 있다.

◇탁월한 사용자 경험

6 시리즈 B MSO는 이전 세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정전식 핀치-줌-스와이프가 적용되는 15.6인치 터치스크린은 업계 최대 크기이며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를 제공하는 12비트 ADC, 윈도우10 운영 체제를 포함(선택 사항)하는 기능들이 그대로 6 시리즈 B MSO에 적용됐다.

6 시리즈 B MSO에는 이동식 SSD도 포함돼 있는데 이와 함께 선택 사항인 보안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사이버 보안 위협을 최소화해 안전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양한 프로브를 커버할 수 있는 TekVPI™ 프로브 인터페이스의 적용으로 패시브 프로브, 액티브 프로브, 파워 레일 프로브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브와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어 엔지니어에게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에 함께 출시된 TDP7710 TriMode 프로브는 그 완벽한 예로 10㎓ 대역폭 및 프로브를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측정을 디퍼런셜 모드에서 커먼 모드로, 싱글 엔드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