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진소방서, 소방관과 함께 랜-선으로 만나는 교육영상 공모

기사승인 2020.12.02  05:00:42

공유
default_news_ad1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강진소방서(서장 김도연)는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비대면 교육체험 영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안전체험 교육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과 함께 119신고, 소화기 사용법,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등 재난상황에 대처하는 체험영상 및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안전에 대해 생각하고자 추진됐다.

공모기간은 내년 2월 28일 겨울철 기간 동안 응모가능하며, 참가대상은 강진군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요내용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영상을 공모하여 소방서 담당자가 교육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피드백하며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능력을 함양을 위해 실시한다.

공모내용은 소화기, 완강기,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응급상황이 발생 했을 시 대처하는 방법 등 영상을 찍어 접수하여 피드백을 통해 소방안전교육을 받으면 된다.

강진소방서 교육담당자는“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방안전교육을 비대면으로 추진함에 있어 영상을 찍으면서 군민들이 안전에 대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문화 행사 제공을 통해 응급상황에 따른 대처방법 능력이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