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재석,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 여성청소년 생리대 5천만 원 기부

기사승인 2021.01.14  02:09:51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용품과 응원메시지가 적힌 손편지로 구성"

[뉴스에이 = 홍계환 기자] 개그맨 유재석이 지난 11일, 저소득 여성청소년의 생리대 등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지파운데이션은 후원금 5천만 원을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생리대 키트 지원 등 위생용품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며, 생리대 키트는 6개월 분의 생리대, 여성청결제, 찜질팩, 파우치 등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용품과 응원메시지가 적힌 손편지로 구성된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유재석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리대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필수품인 만큼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파운데이션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연예계 대표적인 기부 천사 유재석은 코로나19, 수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꾸준한 선행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도 지파운데이션에 5천만 원을 기부해 저소득 여성청소년 500명에게 생리대 키트를 지원해 여성청소년들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홍계환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