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군산시 64억원 투입,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스마트 물 관리 체계 구축

기사승인 2021.04.08  21:33:02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

군산시청
(전북본부 = 송재춘 기자) 전북 군산시는 오는 2022년까지 총사업비 64억원을 투입해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이란 수돗물을 공급하는 전 과정에 ICT 기술을 접목해 수량과 수질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제어함으로써 수돗물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설물을 설치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한국수자원공사와 일괄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추진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실시간 수질 감시 및 관리를 위한 재염소 설비, 정밀여과장치, 수질 측정장치 구축 수질오염에 따른 위기 대응을 위한 자동드레인 설비, 관 세척 작업 각종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소규모유량계, 스마트미터링계, 실시간수압계, 수압감시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희병 수도사업소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실시간 수질 감시 등을 통해 수질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수도관 내 침전물을 주기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 확충과 제도개선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재춘 기자 newsajb@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