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산시설공단, 코로나 시대 맞춤형 비대면 사회공헌 아이템 시민 공모 나선다

기사승인 2021.04.10  04:03:56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시대 위축될 수 있는 사회적 약자 배려 나눔활동 강화를 위해 다양한 비대면 아이템 시민 공모


[뉴스에이 = 홍계환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사회적 약자 배려 활동 강화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사회공헌 아이템 공모에 나선다.

공모기간은 오는 12일부터 5월12일까지 한달간이며 공단 홈페이지(https://www.bisco.or.kr/) 알림마당-새소식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기한 내 공단 대표 이메일(i_bisco@naver.com)로 제출하거나, 네이버폼 (http://naver.me/5CzCzPtx)을 활용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집에서 실천하는 이웃 사랑(온택트 사회공헌활동), 거리를 지키는 안전한 봉사(비대면ㆍ소규모 사회공헌활동), 이색 봉사활동 아이템 등 3가지이다. 선정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 4개 항목이다.

제출된 아이템들은 1~2차 심사를 거친 후 공단 직원들의 온라인 선호도 조사에 따라 최종 10건이 선정되며 6월초 최종발표하게 된다. 모든 시상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주어지며 최우수상 1건 20만원, 우수상 3건 각 15만원, 장려상 6건 각 10만원이다.

공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에 해당 아이템을 적극 활용할 예정으로 전부서에 아이템을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등이 공동주최하는 교육기부 유공 최고상인 교육메세나탑 7년 연속 수상 등 다양한 기술봉사, 재능봉사를 비롯한 기업메세나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홍계환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