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균형발전방안 모색

기사승인 2021.05.11  01:59:52

공유
default_news_ad1

- 7일, 전남․순천시 사회적기업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뉴스에이 = 이광원 기자] 전라남도의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6)은 지난 7일 순천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에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균형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그간 순천을 비롯한 동부권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생 방안을 논의코자 신민호 의원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신민호 의원의 주재로 김대용 순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 장준배 전남사회적기업협의회 부회장 등을 비롯하여 전라남도 장정희 사회적경제과장, 순천시 신혜정 사회적경제팀장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사회적기업협의회 측에서는 전문인력 채용예산 증액, 공모사업 심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 강화, 심사위원의 지역 간 균등 배치, 동부권에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관장하는 중간기관 신설 등을 제안하였으며,

이에 전라남도에서는 인력 풀․예산 등의 현실적 한계를 언급하며, 검토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반영하여 기업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민호 의원은 순천과 동부권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저변이 타 지역에 비해 넓으므로 그에 상응하는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전남도와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가 서로 협력․상생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어 “지역의 특성과 산업 규모를 고려한 세심한 지원책이 마련되어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역 간 균형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었고, 도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찰과 문제 제기를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원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