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기업은행 ‘IBK창공 대전’ 개소 예정, 전국 혁신창업 기업 모집 시작

기사승인 2021.09.16  03:27:48

공유
default_news_ad1

- IBK창공 대전 센터 11월 출범 예정… 마포·구로·부산 이어 네 번째 창공

[뉴스에이 = 박철수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혁신창업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올 11월 개소하는 IBK창공의 네 번째 센터 ‘IBK창공 대전’ 1기 모집이며,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라면 소재지·업종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IBK창공 혁신창업 기업으로 선정 시 △입주 희망 기업 업무 공간 무상 제공 △투자 유치 지원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번에 개소하는 대전센터는 주변에 과학 기술 관련 연구 시설, 공공기관, 대학(KAIST·충남대) 등 우수한 산·학·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덕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콤플렉스에 있어 다양한 업무 협력이 가능하다.

특화 전략을 통해 기술 기반 혁신창업 기업의 발굴·육성을 전담할 IBK창공 대전 1기는 9월 30일 오후 2시까지 혁신창업 기업을 모집하며, 11월 안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해 올 12월부터 내년 5월까지 6개월간 육성한다.

특히 대전 1호 액셀러레이터 로우파트너스가 운영을 맡아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 등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철수 기자 newsasos@daum.net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