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원구, 설 명절 20% 할인 하는 '공릉동도깨비시장'

기사승인 2022.01.21  08:24:19

공유
default_news_ad1

- 28일~29일, 함께 즐기는 신나는 사물놀이 공연도 펼쳐져

오승록 노원구청장
[서울=천선우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릉동도깨비시장에서 할인행사 및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시장이용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먼저,설맞이 할인 및 영수증 이벤트 행사다.할인행사는24일~31일,총8일간 진행된다.시장 내 모든 점포에서20%할인 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27일~28일에 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한 고객은 영수증 이벤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영수증 지참 시3만원 이상은 온누리상품권5천원 권을, 5만원 이상은 온누리상품권1만원 권을 각각 지급한다.

명절 분위기를 띄울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28일~29일,오후4시~5시 풍물의 실내 버전인 사물놀이공연이 진행된다.우리나라 전통악기 꽹과리,북,장구,징이 어우러져 만드는 신명나는 연주로 시장 이용객들의 흥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또한,시장 곳곳에청사초롱,복주머니 등 전통장식을 설치해 명절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아울러 공릉동도깨비시장상인회에서는26일 지역 내 홀몸어르신10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온정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명절연휴 가족을 그리워하며 홀로 적적함을 달래실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자 마련했다.공릉1동주민센터와 협조해 떡국떡,온누리상품권(1만원권),주방타월,손소독제 등을 에코백에 담아 전달한다.

공릉동도깨비시장 상인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2백5만8천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객지원센터 조성,주차장 건립 등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지난해4월에는 상계중앙시장 내 지상3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으며,공릉동도깨비시장 내4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준비 중이다.

오승록 구청장은“저렴한 가격,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즐거운 명절맞이 준비를 하시길 바란다”면서“전통시장 시설 개선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선우 기자 csw@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