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1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기사승인 2022.05.14  06:15:43

공유
default_news_ad1

- 클라우드 개발자 과정’으로 2개 과정 50명 1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중

[뉴스에이 = 박일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의 ‘카카오(Kakao)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 ‘카카오(Kakao)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 2과정, 총 50명의 1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22년 6월 13일(월)부터 12월 13일(화)까지 주5일, 1,0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카카오가 주도적으로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카카오클라우드 사내망을 활용한 특화실습 및 기업 실무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본 과정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교육에 직접 참여하며, 실제 카카오의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해보는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로 구성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그리고,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인 ‘크렘폴린’도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에게는 카카오 재직자의 취업멘토링과 직무설명회 및 취업성공 모의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카카오 영입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혜택, 취업성공워크 및 프로젝트 우수상(협회장상)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교육생에게 우선 지원한다.

또한,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카카오는 정례적인 운영위원회를 통해 채용분야 소개 및 취업연계, 교육생 팀별 멘토링 등의 단계별 지원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효과적인 과정운영과 채용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김구년 원장은 “카카카오클라우드 스쿨 개소를 통해 클라우드컴퓨팅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청년실업 및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4차 산업 분야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SW혁신인재양성기관으로써 중추적인 역할 수행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클라우드스쿨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순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