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시샐끼가 뜬다! 일상식에서 미식으로 확장한 '샐러드' 인기

기사승인 2022.06.03  02:51:25

공유
default_news_ad1

- 건강・다이어트・자기 관리 등 키워드에 관심 증가… 일상이 된 샐러드食

▲(좌측부터 시계방향)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샐러드 포케’, ‘리코타치즈샐러드’, ‘치킨 샐러드’, 피그인더가든 ‘탄단지 볼샐러드’, 스윗파머 ‘스테이크 샐러드 4종’, 더 샐러드 클럽, 포켓샐러드의 ‘테이스티 샐러드 5종’
[뉴스에이 = 주윤성 기자]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 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샐러드에 대한 관심이 전연령층으로 넓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사이드 메뉴였던 샐러드를 메인으로 취급하는 샐러드 전문 판매 업체가 증가하고 메뉴 또한 다양해지는 추세다. 샐러드 파스타, 비건 샐러드, 연어, 새우, 소고기, 대체육 등 그 재료와 종류도 천차만별이다. 목적과 취향에 따라 소비자가 고를 수 있는 샐러드 선택의 폭이 확대되면서, 하루 종일 샐러드만으로도 맛과 영양 모두 채울 수 있는 ‘삼시샐끼’가 가능할 정도다.

■ [아침] 든든한 하루 여는 탄단지 샐러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저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두뇌 활동을 돕고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함유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하와이안 연어포케’, ‘스위트칠리 새우포케’, ‘오리엔탈 불고기포케’ 등 샐러드 포케 3종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들어가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유자, 오리엔탈, 양파크림, 등 6가지 소스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방울토마토와 청오이뿐만 아니라 현미곤약밥과 삶은 달걀도 포함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피그인더가든 ‘탄단지 볼샐러드’는 건강 식단 트렌드를 반영해 ‘탄단지 밸런스’콘셉트를 바탕으로 낮은 칼로리를 유지하고 풍부해진 토핑과 채소의 최적 균형을 맞췄으며 건강을 추구하는 드레싱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핫치킨텐더 볼’, ‘그릴닭가슴살 볼’, ‘훈제목살 볼’, ‘허브치킨 볼’ 등 4종으로 구성되어있다.

■ [점심] 활력 넘치는 건강관리 위한 단백질 샐러드

신체 활동이 많은 낮 시간대에 단백질이 충분히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오후의 피로를 회복하고 업무 능률을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뿐 아니라 치즈, 달걀, 오리, 소고기 등 다양한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신선한 채소와 고소하고 진한 ‘리코타치즈샐러드’와 담백한 치킨을 곁들인 ‘치킨샐러드’도 단백질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기에 좋다. 특히 리코타치즈는 지방과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다. 채소뿐 아니라 치즈와 치킨 외에도 삶은 달걀과 견과류, 강낭콩 등이 포함되어 다양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스윗파머 ‘스테이크 샐러드 4종’은 ‘갈비스테이크 플레이트’, ‘닭가슴살 훈제포크 플레이트’, ‘훈제오리 플레이트’, ‘닭갈비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메뉴는 천연색소 곡물 밥에 각종 구운 채소와 신선한 샐러드채소를 사용했다.

■ [저녁] 힐링타임 놓치지 않는 ‘이국적인 샐러드’

저녁에는 하루의 피로를 풀고자 자신만의 힐링 시간을 갖는 경우가 많다.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며 함께 할 특별한 샐러드를 찾는다면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샐러드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포켓샐러드의 ‘테이스티 샐러드 5종’은 멕시칸 타코 샐러드 갈릭페퍼 로스트 닭다리살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기존 ‘데일리 샐러드’ 대비 복합적인 맛과 풍미를 더한 샐러드 라인으로 ‘멕시칸 타코 샐러드’의 경우 깊은 훈연향의 바베큐 풀드 포크에 새콤달콤한 칠리 살사 드레싱과 산뜻한 사워크림을 더해 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 더 샐러드 클럽의 ‘이탈리안 샐러드 3종’은 잠봉햄, 문어, 부라타치즈 등을 활용한 샐러드다. 잠봉 시저 샐러드는 잠봉햄, 치킨, 감자와 각종 채소가 시저 드레싱과 잘 어우러진 메뉴다. 뽈뽀&감자 샐러드는 문어와 감자를 중심으로 토마토 살사 소스를 더했고 청포도&부라타카프레제 샐러드는 부라타치즈와 청포도, 토마토, 호두, 현미 크런치를 올렸다.

주윤성 기자 newsa@newsa.co.kr

<저작권자 © 뉴스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